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 2가지 – 수익 감소, 그리고 수익 감소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 이번 포스팅은 수익형 블로그를 할 때 티스토리 플랫폼의 문제점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애드 센스 수익이 감소할 요소가 너무나 많은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공짜라는 장점으로 블로그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지만 ‘블로그가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배우는 정도로만 활용하고 장기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다른 블로그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1 – 티스토리는 자신들의 자체 애드센스 광고를 내가 쓰는 블로그에 띄웁니다.

티스토리의 공지를 보면 자신들의 광고를 상단 또는 하단에 랜덤하게 블로그 포스팅에 노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의 블로그 포스팅 글에 티스토리 사의 애드센스 광고를 랜덤하게 하나 넣겠다는 겁니다.

‘하나 정도야 괜찮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블로그 운영자의 애드 센스 광고 수익 감소로 이어집니다. 그것도 꽤 수익 감소로 이어집니다.

저의 경우에는 상단 광고를 포기할 수 없어서 상단에 광고를 설정해두었습니다.

상단 광고가 CPC단가(클릭했을 때 수익)가 크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게 했다면 티스토리는 알아서 하단에만 광고를 노출시켜야 되는데 상단에도 자신들의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이런 현상은 랜덤하게 발생되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 -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미지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포스팅의 상단을 차지해버리는 문제 발생

이런식으로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티스토리 것 1개, 내 것 1개 이렇게 나란히 출력 되게 됩니다.

아까 뭐라고 했죠? 상단 광고는 CPC 단가가 높습니다.

티스토리가 이런 식으로 상단 광고를 차지해서 수익을 가져가게 되면 나의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

몇 %가 줄을 것 같나요?

놀라지 마세요. 거의 50% 가까이 광고 수입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문제는 또 있습니다. 우리가 열심히 글을 쓴 블로그의 광고 수익을 뺏어가는 심각한 티스토리의 함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 안되는 이유2 –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입니다

티스토리 하면 안되는 이유 - 간헐적으로 크롤러 호스팅에 접속이 안되는 문제 발생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위와 같이 문제 =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문제는 가장 수익이 좋은 페이지 중에 하나로 보이는 것들이 한번씩 이렇게 문제를 발생 시킵니다.

애드 센스에서 내 블로그의 포스팅으로 광고를 송출 해야 하는데 무언가의 이유로 호스팅 서버로 연결이 안되게 되는 현상입니다.

티스토리를 쓰시면 위의 화면을 자주 보시게 될 겁니다. (제 경험으로는 한달에 한 번 정도는 꼭 봤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을 못하게 되면 해당 블로그 사이트의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전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수익이 감소하게 되는데 20~30%의 수익이 감소하게 됩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드 센스 광고 수익은 얼마나 줄까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로 50%의 수익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간헐적으로 애드 센스 크롤러가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호스팅 서버에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50% 준 상태에서 20~30%의 광고 수입이 하락하게 됩니다.

블로그 플랫폼 하나 잘못 선택한 것으로 수익의 60%가 날라가게 됩니다.

자신이 원래 10만원을 벌었다면 6만원의 수익이 날라가고 4만원만 벌게 됩니다.

만약 한달에 100만원을 벌었다면 60만원의 수익이 날라가겠네요.

이래서는 애드 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붙이는 의미가 없습니다.

절대로 티스토리를 자신의 주력 블로그로 하거나 장기로 운영해서는 안되는 것이 납득이 가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대안은?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면,

저는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호스팅 업체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사태에 실망해서 클라우드웨이즈 +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 이 조합으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가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내가 글 쓴 것에 비해 광고 수익을 50%만 받거나, 재수 없어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가 뜨게 되면 40%만 받는 것에 비해 워드프레스를 플랫폼으로 블로그 생활을 하시게 되면 내가 쓴 글의 100% 애드 센스 광고 수익을 온전히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워드프레스 조합 쉽습니다.

유튜브에 워드프레스 시작하는 강의도 많으니까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 워드프레스 추천

저는 호스팅 업체 중에 클라우드웨이즈를 추천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결제, 보안, 이용후기, 장점3가지, 단점1가지

포스팅도 읽어보시면 제가 왜 클라우드 웨이즈를 추천하는지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탁월한 보안 기능, SSL 설정 편의성, 서버 호스팅의 안정성 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일 싼 요금제로 가입을 하셨을 때 25$의 호스팅 비용을 받으시면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땅인 클라우드웨이즈 가입하고 온라인 건물인 워드프레스 지어서 블로그를 시작해보세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외부유입 언제하면 좋을까? 외부유입의 1장1단(feat: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 구경 가기

I highly recommend Cloudways for websites that require better performance and stability. Really impressed by their 24×7 expert support, so I couldn’t resist bringing my friends over. Signup now and get $25 free hosting credits https://vrlps.co/iefclg7/tw via @Cloudways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