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 인상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가격이 합리적인지 따져봐야 할 것 같아요. 요즘 배송비가 3000원, 4000원 정도 하는데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3번 정도 주문하면 와우 회원 인상이 되어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회원비로 내는 가격 정도는 회수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마트에 가는 것도 기름값 들잖아요.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 인상 : 와우 멤버십 인상의 역사
쿠팡은 와우 멤버십을 2990원으로 시작을 하였는데 이를 4990원(2021년 12월)으로 늘렸고 이번에는 7890원으로 늘린다고 합니다.
4월 13일 부터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은 7890원이고요.
기존 회원들은 8월 부터 7890원을 낸다고 합니다.
이번 와우 회원비 인상액은 58% 입니다.
이로 인해 쿠팡 유료 멤버십 수입은 연 8388억원에서 1조 3260억 가량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2023년 기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은 1400만명이었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 카드사에 따라서 할인율이 적용되는 물품이 있습니다.
- 무료 배송
- 무료 반품
- 구매금액 캐시 적립(돈을 충전한 뒤 구매를 할 때만 최대 5%의 캐시를 적립해줍니다.)
- 로켓프레시 구매 혜택
- 아침에 주문해서 저녁에 도착해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 낮시간에 주문하면 새벽에 도착합니다.
- 쿠팡 플레이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 무료 배달 실시
와우 회원들에게 쿠팡 이츠에게 주문할 때 배달비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배달비 0원’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 인상 적절한가?
로켓 배송으로 한달에 3번 이상 한다면 아직은 괜찮습니다. 여기서 더 올리면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30일 무료 반품 혜택 같은 경우 저도 한번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헤드셋이 불량이 와서 교환을 받은 적이 있는데 교환할 때 무척 편했던 것 같아요. 이거는 대단히 편했습니다.
로켓 직구는 이용해 본 적이 있는데 로켓배송이랑 같은건가 하고 별 생각없이 주문을 했기 때문에 혜택을 받은지도 몰랐네요. 꽤 빨리오고 편했습니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물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회원 당 평균 월 6000원의 할인을 받는다고 하네요.
쿠팡의 계속되는 국내 투자
도서산간, 인구 감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로켓배송 지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에 3조 이상을 투자한다고 하네요. 웃긴게 새벽 배송이 되는 아파트와 안되는 아파트의 가격차이가 나기 시작했다고 해요. 꽤 납니다. 5000만원에서 1억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정리하며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 인상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저는 기존 회원이거든요. 8월부터 인상된 가격으로 내야될 것 같습니다.
7월까지만 이용하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계획이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혜택에 비해서 아직은 와우 회원비가 가성비가 좋은 편이며 멤버십 회원을 탈퇴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의 무료 배송으로 한국 이커머스 시장 전쟁 비용을 국내 와우 회원에게 떠 넘겼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쿠팡 측은 이번 와우 회원비 인상으로 현금 유동성을 확보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알리 측에서 물류센터 건설 등에 1조 5천억원을 투자하겠다고 계획을 밝힌 만큼 쿠팡도 전쟁 준비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입장에서는 1위도 수성해야 되고 물류 추가 투자도 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쿠팡이 알리를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알리 고객센터에서 채팅을 해보니 정말 한국말 못하는 조선족이랑 말이 안통하는 채팅이었거든요. 이 경험이 정말… 좋은 기억은 아니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이 지구상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이 놀랄 만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쿠팡 빅세일 보러가기“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구매를 하셔도 됩니다.”
아마존 49불 이상 직구 무료 배송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작 20일부터 최종 자료 조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