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노잉

안도 미후유 저 – 송현정 역 – 오월구일 출판사

노잉 책표지 - 미래가 이그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노잉 책을 읽게 된 동기

유튜브 보다가 책소개 하는 채널에서 우연히 보게 되어 흥미로워서 읽게 되었습니다.

노잉 책에서 인상 깊었던 구절

나는 2017년에 바샤르Bashar와의 대담을 수록한 책 《미래를 움직이다未来を動かす》(한국 미출간)를 출간했다. 바샤르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다차원적 존재로 다릴 앙카Darryl Anka라는 아랍계 명상가의 몸을 빌려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무슨 허무맹랑한 소리인가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4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이어지고 있는 바샤르의 메시지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에게 인생의 힌트를 주고 있다.

바샤르는 ‘현재’ 속에 모든 과거와 미래가 숨겨져 있다고 말한다. 이 말은 현재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 과거도 미래도 내가 마음먹은 대로 창조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달리는 기차 안에서 창밖을 바라보면 풍경이 앞에서부터 와서 뒤로 사라진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현재라는 시간에 있을 때 시간이 앞에서 와서 뒤를 향해 흘러갈 수도 있다고 보는 것이다. 시간을 입체적으로 바라보면 전혀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22/108

과거와 미래가 현재 속에 숨겨져 있다는 말. 이거 진짜인 것 같습니다.

타로 점 볼 때 많이 느낍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리딩 하는 것 들어보면 어느 정도 맞거든요.

마음먹은 대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처럼 평소에는 절대 하지 않을 일인데 왠지 이상하게 느낌이 와서 행동한 바로 그 순간 싱크로니티Synchronity는 일어난다. 싱크로니티는 심리학자이자 신경정신과 의사인 융이 만든 개념으로 ‘의미 있는 우연의 일치’를 뜻한다. 예를 들어보면 우리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다음과 같은 일들이 바로 싱크로니티라 할 수 있다.

• 오랫동안 답을 찾지 못했던 문제가 친구가 우연히 던진 말 한마디로 해결되었다

• 연락이 끊긴 옛 친구를 떠올리며 그리워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다

• 아무 생각 없이 펼친 잡지에 내 고민을 해결해 줄 말이 실려 있었다

• 눈앞에서 지하철을 놓쳤는데 다음 열차에 만나고 싶던 친구가 타 있었다
24/108

저도 이런 경험 있어요.

오랫동안 고민 했던 문제가 유튜브 듣다가 해결 되었습니다.

미래기원설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사람들은 흔히 과거에 일어난 일 속에 원인이 있고 그 결과로서 미래가 도출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와 반대로 이미 정해져 있는 미래를 위해 과거가 존재하는 것이라는 생각, 즉 미래가 원인이고 과거가 그 결과라는 생각이 바로 미래기원설이다.

예를 들어보자.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여성이 직장을 구하려다가 번번이 실패하자 자신의 어려웠던 구직활동 경험을 만화로 그려 인터넷에 올렸다. 얼마 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만화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일약 유명 만화가가 되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아마 보통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직장 구하기가 어려워서⇢그 경험을 만화로 그려 인터넷에 올렸다⇢유명 만화가가 되었다. 이는 과거의 원인으로 인해 결과(미래)가 생겨나는 과거기원설에 따른 해석이라 할 수 있다. 반면 미래기원설에 따라 해석하면 이렇게 된다. 그 여성은 유명 만화가가 되기 위해⇢만화를 그려서 인터넷에 올렸다. 그 만화 소재를 얻기 위해⇢구직활동이 어려웠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나는 네덜란드로 유학을 떠나 워크 셰어링이라는 새로운 근로 문화를 접하기 위해 여러 일이 있었음에도 대학에 합격했고, 직급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프리랜서가 되기 위해 회사에 취직해 경험을 쌓은 것이 된다.
35/111

노잉 메세지는 메세지를 듣고 일사천리로 일어나게 되는 일을 뜻합니다.

그 메세지를 듣고 현실의 내가 어떤 행동을 했는데 일이 너무 술술 풀리게 되는 것이지요.

글을 쓸 때도 느낍니다. 잘풀리는 글은 그냥 술술 써지고 안써지는 글은 정말 안써지더라고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중에 미래기원설을 느낄만한 노잉 메세지를 받아보신 적이 있나요?

노잉 책을 다 읽고

책이 얇아서 금방 읽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못했던 일이 있다면 조금씩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미래에서 온 메세지를 받고 대박이 터지거나 성공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조금씩 움직이다 보면 미래에서 온 메세지를 받게 되는 일도 제 인생에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요?

밀리의 서재 플랫폼을 이용하여 PC뷰어로 읽었습니다.

노잉 책 보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웰씽킹 책 포스팅 보러 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